회사소개

회사소개

홈회사소개인사말
인사말
광개이엔지건설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광개(廣開) 상호작명의 사유

우리나라 국가영토를 가장 넓게 펼치신 왕은 고구려 19대왕 “광개토태왕”입니다.
그러나 실제 이름은 “담덕”이시고 왕명은(연호) “영락(永樂)” 이시고, “국강상광개토경평안호태왕”(國岡上廣開土境平安好太王)은 “묘비명” 입니다. 줄여 “광개토태왕” 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광개이엔지건설과 어떤 관계가 있냐고요?
“광개토태왕”은 우리나라 영토를 가장 넓히셨던 태왕이시고, 광개이엔지건설은 영토를 넓힐 수 는 없지만 건축을 가지고 계신 건축주에 실용면적을 최적의 효과, 최적의 가격, 가장 넓게 가지실 수 있도록 연구 노력 사명감으로 40년 이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개토태왕”의 ‘廣開’ 한자의미는 같은 뜻입니다.

인사말

광개이엔지건설은 1979년 발족되어 건설업종의 발을 딛게 되었습니다.
이 사업의 개발동기는1988년 노태우 전 대통령시절에 정책사업인 모든 산업현장의 자동화 C&C사업의 시작이 그 초기라 할 것입니다.
1979년도 부터 1988년도까지 반월공단 약 8000여개 업체 중 C&C 자동화 설비 교체로 인하여 공장건물의 층고가 낮아 일부 철거하고 다시 짓는 일이 많이 발생하였고 신설건물을 단지 층고가 낮다는 이유로 다시 짓는 상황이 안타까워 검토 연구한 것이 오늘의 광개이엔지건설이 되었습니다.

처음은 작은 건물 100평 미만에서 부터 시작하여 1400~1500평까지 자동화 규모를 키워왔고 지금은 2만톤~10만톤, 2만평의 넓이를 층고할 수 있는 시설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도 해보지 않은 층고 증층에 대한 공법은 결과적으로 빌딩의 비파괴, 비폭팔의 방법으로 철거할수 있는 기술개발이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현재까지 이르렀습니다.

거듭된 기술축척으로 콘크리트(2004년 특허획득) 상가, 연립(반지하: 지상으로 끌어 올리는 공사<특허공사>), 빌딩, 조적건축물, 등 거대 고층 콘크리트 건축물을 폐기물 30%~60% 이상을 줄이는 공사 공법을 개발 되어 도시재생(서울시<강북지역> 정책사업) 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Quick Menu